■ 고객확인제도란?
「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」 5조 2항에 따른 금융회사 등의 법률적 의무사항으로, 당사에서 제공하는 금융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및 공중협박자금조달행위 등의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회원님의 신원사항(실지 명의, 직업, 주소, 연락처, 신분증 진위 여부 등)과 거래 목적 및 자금 출처, 실제 소유자 등을 확인하는 제도입니다.
■프로비트를 이용하기 위해 KYC 인증이 필요한가요?
프로비트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에 따라 「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」 준수를 위해 거래소 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확인제도(KYC)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■ KYC 인증을 미완료하면 어떻게 되나요?
고객이 신원확인 정보 등의 제공을 거부 또는 제공된 정보에 대한 검증이 불가능한 경우, 프로비트는 고객과의 금융거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이미 거래 관계는 수립하였으나 고객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, 해당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.
프로비트 고객확인제도(KYC) 시작일 2021년 12월 9일 (목) 00:00 이후 고객확인 미완료 시, 입출금 및 거래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.
■ 프로비트 KYC 인증 방법
신규 가입자의 경우, 회원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. 기존 사용자의 경우, 데스크톱 웹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[마이페이지] > [고객확인 등록하기]로 이동하여 신원 인증을 진행합니다.
고객확인제도(KYC) 절차 가이드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: 고객확인제도(KYC) 절차 안내